All Fintech

SK텔레콤-핀크, 2% 이자 ‘T이득통장’ 출시.. IT-통신사 금융으로 영역 확장

2020-06-08 2 min read

SK텔레콤-핀크, 2% 이자 ‘T이득통장’ 출시.. IT-통신사 금융으로 영역 확장

Reading Time: 2 minutes

SK텔레콤핀크(Finnq)KDB산업은행과 손잡고 국내 1금융권 중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 입출금 금융상품인 ‘T이득통장’을 15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이득통장은 자유 입출금 통장으로는 이례적으로 최대 2%의 파격적인 금리를 복리로 제공한다.

SK텔레콤과 핀크는 제로금리 시대에 접어들며 시중 금융상품의 금리가 지속 낮아지는 추세에서 2% 금리는 국내 1금융권이 운영하는 자유 입출금 예금 상품 중 최고 수준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T이득통장이 자유 입출금이라는 고객 편의성과 국내 최고 수준의 금리 혜택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통해 고객 가치혁신은 물론 국내 테크핀 시장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이득통장은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SK텔레콤 이용 고객이라면 핀크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핀크앱 실행 후 T이득통장 상품을 선택한 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비대면 인증을 마치면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된다. 또한 가입 이후에도 별도 은행 앱 설치 필요 없이 핀크앱을 통해 자유롭게 입출금 관리를 할 수 있다.

T이득통장의 최대 장점은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한 자유 입출금 통장임에도 불구하고 연 2%(기본금리 1%+우대금리 1%)의 고금리를 적용하는 것이다. 

SK텔레콤 이동통신 회선을 유지하고 KDB산업은행 마케팅 정보 활용에 동의한 고객은 T이득통장 예치금 200만원까지 연 2%의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200만원을 초과한 예치금에 대해서는 0.5%의 금리가 적용되며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어 안심할 수 있다. 

핀크는 T이득통장 출시를 맞아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T이득통장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2억원을 지급하는 ‘도전! 2억’ 이벤트를 핀크앱을 통해 8일 사전 공개했다. ‘도전! 2억’ 프로모션은 T이득통장에 가입하는 고객 중 만 19세 이상이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이벤트 종료일까지 누적 가입자 규모에 따라 최대 2억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금융뿐 아니라 고객 생활영역 전반에서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해 통신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격히 불안정해진 금융 환경에서 고객을 위한 포용적 금융이 무엇인지를 고민한 결과 T이득통장 출시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진정한 가치를 담을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핀크는 SK텔레콤과 하나금융지주의 합작사로 금융앱인 핀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오늘 미래에셋대우와의 협력을 통해 최대 3% 이자와 3% 네이버페이 적립을 지원하는 네이버통장을 출시한 바 있다. IT, 통신, 금융의 경계가 무너지는 현장을 곳곳에서 목격할 수 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