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 ‘하프모어’, 15억원 프리시드 투자 유치

2024-04-18 2 min read

author: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 ‘하프모어’, 15억원 프리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실리콘밸리 소재 핀테크 스타트업 하프모어(Halfmore)가 드레이퍼 어소시어츠(Draper Associates)와 크루캐피탈(Krew Capital)로부터 약 15억원의 프리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하프모어는 미국 부유층에서 사용해오는 자녀 세대의 자산관리와 지출관리를 일반 가정에서도 가능하도록 하는 핀테크 플랫폼이다. 이들은 새로운 저축과 투자 구조를 통해 일반 가정의 자녀들도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고 AI 기반으로 가구 지출을 관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하프모어의 이주현 대표는 제이Z와 비욘세가 딸 블루 아이비를 위해 사용한 세금 혜택 계좌를 통한 자산관리를 하는 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창업했다.

하프모어는 스탠포드(Stanford) 출신 한인 공동 창업자들로 꾸려진 팀이다. 이주현 대표(CEO)는 GE, SK를 거쳐 연쇄 창업 후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재범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스탠포드 컴퓨터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졸업하고, 지난 5년간 유튜브(YouTube) 본사에서 엔지니어로 재직했으며, 이가홍 최고준법책임자(CCO)는 서울대 법대 졸업 후 고등법원, 예일 법학대학원(Yale Law School) 석사 프로그램(LLM)을 거쳐, 현재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밟고 있다.

이번 프리 시드 투자를 리드한 드레이퍼 어소시어츠(Draper Associates)는 실리콘 밸리의 전설적인 벤처 투자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이끄는 탑티어 VC펀드로 산업의 파괴적 혁신을 주도하는 창업팀에 투자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한국 창업가들이 미국 유수의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도록 연계하고 글로벌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

이주현 하프모어 대표는 “드레이퍼 어소시어츠와 크루캐피탈의 투자를 기반으로 올해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고 AI를 활용해 기존에 초 부유층 가정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패밀리 오피스 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와 지출관리를 모든 일반 미국 가정에 제공함으로써 슈퍼 앱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