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피트니스 ‘사운드짐’, 기업용 프로그램 선보여..
Reading Time: < 1 minute오디오 피트니스 서비스 ‘사운드짐’이 기업에서 직원들 건강관리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프로그램을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운드짐은 오디오 기반 피트니스 앱이다. 다양한 운동에 최적화된 트레이너의 코칭을 음성으로 들으며 자세와 호흡에 집중할 수 있어 연초 대비 이용자가 405%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사운드짐 기업용 프로그램은 직장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집, 사무실에서도 운동이 가능하다. ‘직장인을 위한 앉아서 하는 5분 오피스 스트레칭’, ‘5분 아침 집중력 높여주는 오피스 명상’, ‘목, 어깨 근육을 시원하게 늘려주는 6분 스트레칭’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별 목적에 맞춰 다양한 활용도 가능하다. 스트레스를 낮추는 명상 프로그램, 피로를 줄여주는 요가 프로그램, 체력 증진을 위한 코어 운동 프로그램 등 부서별 요구사항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점심 시간, 퇴근 후에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PT 서비스인 ‘라이브짐’도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사운드짐은 GS홈쇼핑과 함께 지난 5~6월, 30일간 ‘임직원 건강을 위한 홈트레이닝 챌린지’를 개최해 직원들의 건강 관리 및 직원들간 교류를 도운 바 있다
사운드짐 이미림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안전한 방법으로 임직원들의 활력과 건강을 되찾고 싶어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바쁜 직장인들이 명상과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업용 건강관리 복지 프로그램 (B2B) 확대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사운드짐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후 네이버 D2SF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한편, 사운드짐이 오디오 전문 서비스인데, 네이버의 오디오클립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와우테일도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위한 인터뷰인 와우톡(wowtalk)을 음성 인터뷰로 제공 중이니, 출퇴근 시간에 들어보시길.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돈 버는 만보기 앱 ‘머니워크’ 개발사 그래비티랩스, 17억원 규모 투자 유치
- 명상앱 ‘마보’,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콰트, 상반기 구독 매출 전년비 314% 증가
- 콰트, 프레시코드 지식재산권 인수…커머스로 영역 확장
- 휠체어 사용자용 피트니스 ‘캥스터즈’, 추가 시드 투자유치
- 딜라이트룸, 돈 버는 만보기 앱 ‘머니워크’에 전략적 투자
- 🎙️생체리듬케어 테크 ‘루플’, 여성 헬스케어 ‘해피문데이’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트레이너 플랫폼 ‘피클스’ 운영사 착한사람들컴퍼니, 2억원 투자 유치
- AI 퍼스널 트레이닝 ‘스포투’, 초보 전용 헬스 앱 ‘PT쌤’ 론칭
- 바디웍스필라테스, 23억원 규모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