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본투글로벌-기보-우리은행,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공동지원

2020-08-14 < 1 min read

본투글로벌-기보-우리은행,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공동지원

Reading Time: < 1 minute

본투글로벌센터기술보증기금, 우리은행과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 공동지원을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기술기업으로 자금 공급을 원활히 해 글로벌 사업 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사업 확장에 수반되는 금융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주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원은 물론 각종 컨설팅, 네트워크 연계 등의 비금융지원을 함께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가 선발, 육성하고 있는 기업을 기보와 우리은행에 추천하면 기보는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해 보증하고 이후 우리은행이 기업에서 부담하는 보증료를 지원하는 형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기보와 우리은행 추천기업에 대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경영 컨설팅은 물론 현지 시장 검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금융권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이 고질적으로 앓고 있는 자금 마련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 글로벌 진출을 하는데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혁신기술기업에 특화한 센터만의 전문 컨설팅과 기보의 우대보증제도, 우리은행의 금융지원이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센터에서 핵심사업 중 하나로 글로벌 조인트벤처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도 기보과 우리은행으로부터의 자금지원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본투글로벌센터는 연내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 지원 등 여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