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구루미-정보화진흥원,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 맞손

2020-09-11 2 min read

구루미-정보화진흥원,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 맞손

Reading Time: 2 minutes

영상 협업툴 구루미한국정보화진흥원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날 협약에는 구루미 외에 알서포트, NHN, 해든브릿지도 함께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 원격 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국내 화상솔루션 활성화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 따라서 본 협약의 목표는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비대면 교육을 확산하고, 국산 비대면 화상 솔루션의 홍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하는데 있다.

세부 협약 내용으로는 △전 국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위한 솔루션 교육 컨텐츠 제공 △강사 및 서포터즈 대상 솔루션 활용 교육 지원 △전 국민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자료 제작 등을 위한 자문 △비대면 화상솔루션의 홍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비대면 세미나, 경진대회 등 각종 행사 진행을 위한 협력 △이 외 상호 합의된 기타 제반 사항의 협력이다.

구루미는 동시에 최대 1,000명까지의 화상회의 및 교육이 가능한 구루미비즈 플랫폼을 제공하여 각종 비대면 교육, 비대면 세미나나 온라인 행사, 비대면 모임을 지원하고 다양한 비대면 사업에 대한 자문을 함으로서 NIA의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

구루미비즈는  WebRTC 기술을 적용한 비설치형 실시간 화상 서비스로서 △화상회의 △화상교육 △웨비나 △비대면 방송을 독자적으로 제공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OpenAPI를 제공하여 기업 또는 기관의 홈페이지나 앱에 실시간 화상 회의나 교육 기능을 쉽게  탑재 할 수 있고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군(軍) 및 국가보안연구소의 ‘구름OS’에서도 화상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대면 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쉽게 전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더 많은 국민들이 구루미를 통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루미는 지난 8월에 20억원을 투자받았다.

[WebRTC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