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협업툴 ‘구루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위한 원격근무 서비스 무료 제공


WebRTC 기반 협업툴을 제공하는 구루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영상기반 원격근무 서비스인 ‘온라인오피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00203 gooroomee remote working - 와우테일

구루미 온라인오피스 서비스는 기업의 임직원들이 집이나, 카페 등 원하는 장소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근무자들은 어디서나 온라인오피스에 출근해 서로 업무하는 모습을 공유할 수 있다. 서비스에 접속하면 출근시간이 자동으로 체크되며, 자체 제공되는 근무시간 타이머를 통해 일별, 주별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원격근무 중 회의가 필요하면 구루미 비즈 플랫폼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해 바로 회의를 할 수 있어, 주 52시간 이슈와 함께 원격근무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https://wowtale.net/2019/12/16/gooroomee-introduced-open-api-based-biz-platform/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구루미 비즈 플랫폼의 ‘온라인오피스 서비스’는 근 근무자들은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온라인사무실에 출근하여 당당하게 일할 수 있고 동료들과 함께 일 할 수 있다. 화상을 통해 서로의 일하는 모습이 공유되기 때문에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느낌이 들어 더 집중해서 일을 하게 되고,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면 언제든 화상회의로 토론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구루미의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온라인오피스’ 서비스 무료 프모로션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기업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 작성 후 ‘구루미 온라인오피스’를 활용해 원격근무를 할 수 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