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동남아 모빌리티 ‘엠블랩스’, 수수료 없는 대리운전 ‘구름대리’ 국내 런칭

2020-09-28 < 1 min read

동남아 모빌리티 ‘엠블랩스’, 수수료 없는 대리운전 ‘구름대리’ 국내 런칭

Reading Time: < 1 minute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엠블랩스(MVL Labs)가 운전기사에게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리운전 플랫폼인 ‘구름대리’로 국내에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엠블랩스는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차량 승차 공유 서비스(Ride-hailing Service)인 타다(TADA)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그랩이나 고젝과 달리 ‘제로 커미션 플랫폼’이라는 가치를 내세워 이미 동남아 3개국에서 6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구름대리’는 수수료 없이 첫 운행에서만 소량의 비용만 운전기사에게 청구하고, 다음 운행부터는 이마저도 전혀 청구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통상적으로 보통 대리운전 업체에서 운전기사에게 청구하는 수수료가 운임의 20% 정도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이는 업계에서 매우 이례적인 수수료 정책이다. 

엠블의 우경식 대표는 “플랫폼 이용료를 과도하게 청구하면 운전기사의 수익 구조를 해치게 되고, 결국 승객은 비싼 요금을 감내하게 된다”며, “운전기사가 자신이 번 수익을 온전히 가져갈 수 있는 착한 플랫폼을 지향하는 것이 건강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경식 대표는 “이미 동남아에서 타다(TADA)를 통해 착한 플랫폼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구름대리로 운전기사와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국내 진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구름대리 플랫폼은 오늘부터 운전기사 사전 모집을 시작했다. 기사 가입은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취득한 만 26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엠블랩스는 지난 5월에 35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10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