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보이스루, 일본 크리에이터 시장 공동 개척
Reading Time: < 1 minute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를 서비스 중인 스포트라이트101은 콘텐츠 번역 서비스 기업 ‘보이스루 재팬’과 일본 내 ‘크리에이터 서비스 확장을 위한 포괄적인 제휴/협력의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이스루는 7개국어 번역 자막 서비스 ‘자메이크(JAMAKE)’ 를 운영하며 유튜버, 틱톡커 등 다양한 동영상 크리에이터의 해외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 해시드와 한화투자증권에서 2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고, 서울대공대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에노탱크 1기로 선정되어 에버그린파트너스에서 투자받아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보이스루는 일본 도쿄에 보이스루 재팬을 설립하고 일본 현지 유투버 및 기업들과의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일본 내 크리에이터 대상의 공동 마케팅과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블라블라는 현재 한국 내 클로즈드베타 서비스 중이며, 서비스 2주만에 페이지뷰 4만, 누적 참여자수 1만명을 넘어섰으며 개설된 방송수만 2천개를 넘었다. 내년 초 일본 베타 서비스를 목표로 현지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활발히 모집중이다. 지난 8월에 카카오페이지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 비욘드뮤직, 2,000억원 투자 유치…누적 자산운용액 5,000억원 달성
- 디지털 휴먼 모션 생성 ‘플루언트’, 팁스 선정
- 브릴라 ‘미러’, 한국인 얼굴 데이터 22종 공개
- 라인프렌즈 만든 IPX, BRV캐피탈에서 1200억원 투자유치
- 콘텐츠 IP ‘콘텐츠엑스’, 130억 규모 투자 유치
- 경기도, 메타버스 분야 유망기업 발굴 ‘엔알피 기업육성’ 참가사 모집(~6월4일)
- ‘블랙핑크 더 게임’, 24개국 앱스토어 인기 1위
- 경기도, 문화콘텐츠 창업지원 전문가 양성 ‘문화창업플래너’ 10기 모집(~6월16일)
- 111퍼센트 자회사 ‘리치에일리언’, 115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 테이크원컴퍼니, 신작 ‘블랙핑크 더 게임’ 오늘(18일) 글로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