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WebRTC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링크’, 21억원 투자유치

2021-01-05 < 1 min read

WebRTC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링크’, 21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페이지콜’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플링크스트롱벤처스비하이인베스트먼트끌림벤처스로부터 21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구주 매입 및 신주 발행으로 이루어졌으며, 플링크의 누적 투자금은 50억 원이다.

투자를 이끈 스트롱벤처스와 비하이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019년 시리즈 A에 투자한 바 있으며, 끌림벤처스는 신규 투자사로 참여하였다.

WebRTC 기반의 온라인 화상기술을 보유한 플링크는 기존 교육 비즈니스 및 컨설팅업을 운영하는 업체들이 빠르게 온라인 교육 서비스 및 컨설팅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도록 페이지콜과 비즈킷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수파자, 설탭, 디쉐어, 이벤터스 등이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정부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공급기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스트롱벤처스 배기홍 대표는 “이미 스트롱벤처스의 여러 포트폴리오사들이 플링크의 페이지콜 API 를 도입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온라인 과외 플랫폼 설탭과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플링크와 파트너사 모두 작년 한 해 눈부신 성장을 했고 2021년에도 큰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플링크 최필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회사의 비전을 함께 이룰 수 있는 신규 구성원 확충에 힘쓸 것”이라며,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팀워크를 발휘해 속도감 있게 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ebRTC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기술력과 3000만 분 이상의 운영 경험 및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올 1월에 21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