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 13억원 투자유치.. “코로나19로 수요 증가”

2021-01-08 < 1 min read

찾아가는 구내식당 ‘플레이팅’, 13억원 투자유치.. “코로나19로 수요 증가”

Reading Time: < 1 minute

셰프의 찾아가는 구내식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플레이팅’스트롱벤처스, 서울산업진흥원(SBA)와 엔젤투자자들로부터 13억원의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2015년에 사업을 시작한 플레이팅은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네오플라이 등에서 초기 투자를 받았고, 2016년 7월에 캡스톤파트너스컴퍼니케이파트너스디캠프스트롱벤처스 등에서 13억원을 투자받았다. 2019년 4월에는 식권대장을 서비스하는 벤디스와 퓨처플레이에서 ‘찾아가는 구내식당’ 서비스를 인정받아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플레이팅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49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플레이팅 서비스의 성장세를 반영했다. 플레이팅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공간이 없이도 사내에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찾아가는 구내식당’이다. 전속 셰프의 식단을 제공하며 안전하게 조리된 음식의 배송, 배식에서 수거까지 담당한다. 최소 25명부터 1,000명 이상의 기업에서도 이용 가능하고, 조식, 중식, 기념 행사 및 이벤트 등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사내에서 안전하게 고품질의 식음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니즈가 크게 늘었다. 플레이팅 서비스 도입에 대한 문의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7월부터 12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500% 증가했다. 플레이팅 서비스 도입을 위한 식음 테스트 이후 계약 전환율은 96%에 달한다.

플레이팅은 이번 투자를 통해 생산설비 및 인프라 확충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생산시설 3호, 4호 공사를 마무리 중이며 고객사 도입 문의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 수도권 거점 지역을 대상으로 후보지를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로 기존 고객사 만족도 제고와 신규 고객사 유치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시리즈 A(Series A) 투자 유치를 추진한다.

스트롱벤처스 배기홍 대표는 “SaaS(Software-as-a-Service) 형태로 소프트웨어를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듯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구내식당을 보유하기 보다 플레이팅과 같은 CaaS(Cafeteria-as-a-Service)를 이용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지난 한 해 플레이팅은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처하여 코로나19 시대에도 고속성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라며 후속 투자의 이유를 밝혔다.

플레이팅 폴장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들이 많아져 사내식사를 필수적 복지로 생각하는 기업 문화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플레이팅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들에게 안전한 사무환경에서 고품질의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