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마인드, ‘어르신 말동무 인형’에 감성 디자인 입힌다
Reading Time: < 1 minute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 디자인 개발협력을 위해 팝아티스트 호진 작가, 굿플레이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팝아티스트 호진 작가는 독창적인 표현과 색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작가이며, 국내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홍콩 등에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300여회의 전시를 가진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작가이다.
굿플레이어는 순수 예술인들이 자신의 작품으로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돕고 작가의 작품을 통해 착한 영향력을 늘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단체이다. 호진 작가와는 다양한 아트 콜라보 굿즈 및 순수미술 작가의 작품을 지역의 미술관으로 만드는 프로젝트 담벼락특공대를 준비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미스터마인드의 인공지능 어르신말동무 인형에 호진 작가의 감성 디자인을 입혀, 인공지능 대화엔진으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공감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어르신들의 만족하며 더욱 더 사랑 받기 위한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한 것이다.
미스터마인드의 김동원 대표는 현재 “대화엔진 고도화 및 기술 개발이 한창 막바지이며, 제품 출시에 앞서 어르신들만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고민 중 일환으로 감성 디자인 표현이 뛰어난 호진 작가와 손을 잡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강원혁신센터, 오는 14일 ‘시니어 헬스케어 세미나’ 개최
- 시니어 커뮤니티 앱 시놀, ‘모임’ 서비스 론칭
- [스투파 #3] 로쉬코리아 “5060액티브시니어의 여가취미 활동부터 복합문화공간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 간병인 매칭 ‘코드블라썸’, 팁스 선정
- 코드블라썸, 병원 간병비 결제 정산 서비스 출시
- 케어네이션, 실리콘밸리 출신 라이언 전 신임 CFO 영입
- 액티브시니어 콘텐츠 로쉬코리아, 더인벤션랩서 후속 투자 유치
- 정션메드, 신보 ‘스텝업 도전 프로그램’ 기업 선정
- 요양보호사 매칭 ‘보살핌’, 팁스 선정 “시스템 효율성 및 정확성 향상”
- 케어네이션, 디지털 광고사 ‘그로우플러스’ 인수…헬스케어 광고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