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개발 도와주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캐노베이트’ 참가팀 모집(~1/31)

2021-01-12 < 1 min read

개발 도와주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캐노베이트’ 참가팀 모집(~1/31)

Reading Time: < 1 minute

내부 개발팀을 아직 구축하지 못했거나 개발 리소스가 부족한  창업자를 위한 글로벌 기술지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캐노베이트 2021- 데브리스 히어로즈(CANnovate 2021 – Devless Heroes)’에서 오는 31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CAN(Community Alliance Network)아지앙스(Asiance), 더벤처스가 공동 주최하는 본 프로그램은 비 개발자 출신이 창업한 스타트업들이 경쟁력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CANnovate’라는 단어는 ‘CAN’과 ‘Innovate’의 합성어로 “당신도 혁신할 수 있습니다”와 ‘CAN은 혁신합니다’ 모두를 의미한다.

12주간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커뮤니티 참여형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팀들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10개의 팀은 CAN의 SaaS(Software-as-a-Service) 툴 키트를 활용하여 MVP(Minimum Viable Product)를 만들어 직접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가팀들은 커뮤니티/소비자 참여형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전 세계의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교류하고, 상호 배움을 통해 사업 모델을 발전시키는 기회를 가지며, 유사분야의 성공적 서비스 구축 경험을 가진 글로벌 멘토들로부터 맞춤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5개의 팀을 최종 선정하여 추가로 1년간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투자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CANnovate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문지원, 호창성 대표는  “사업 초기에 개발 비용으로 큰 투자를 하기 어려운 창업가들을 위해 본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더 많은 비 개발자 출신 창업자들이 커뮤니티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혁신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들어 특색 있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는 데모데이를 없애고 최대 50억원을 투자하는 ‘초심캠프’를 운영 중이고, 스프링캠프는 SAFE로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캐노베이트 2021– 데브리스 히어로즈’는 CAN의 주도로 아지앙스(Asiance), 더벤처스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테크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개발 리소스 없이도 혁신적인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CAN의 SaaS(Software-as-a-Service) 툴 키트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팀 내부에 개발 리소스가 전혀 없는 한국, 미국, 인도, 프랑스, 필리핀 등 5개국 10개팀의 창업자들이 선발되어, 12주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