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플랫폼 ‘그루터’, 실시간 고객행동 데이터 기반 마케팅 툴 ‘커즈360’ 공개
Reading Time: 2 minutes빅데이터 플랫폼 회사인 그루터가 전자상거래 분야 데이터 기반 실시간 쇼핑 행동 분석과 방문자 인게이트먼트 향상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인 ‘커즈360’을 공개했다.
커즈360은 작년 9월에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후 의류, 화장품, 식품, 여행, 인플루언서 대상 쇼핑몰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고객들을 모두 겨냥한 커즈360은 데이터 범용성과 정확성을 위해 전세계 사실상의 표준 지위를 확보한 구글분석(GA: Google Analytics 이하 GA) 데이터를 활용한다. 웹사이트나 쇼핑몰들은 GA 라이브러리를 자사의 사이트에 설치한 후 구글이 제공하는 분석 대시보드를 무료로 이용해 고객을 분석하고 있다.
커즈360은 구글 서버를 거치지 않고, 사이트에 설치된 GA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방문자 행동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직접 수집한다. 이러한 로우데이터를 그루터의 빅데이터 플랫폼 파이프라인에서 가공하여 온사이트 마케팅에 필요한 ▲ 실시간 고객 유입과 고객 행동 분석대시보드, ▲ 세그먼트 기반의 고객 푸시 서비스, ▲고객 개인 맞춤형 추천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실시간 고객유입과 고객 행동 분석 대시보드는 쇼핑몰 운영자에게 현재 방문해 활동하고 있는 고객 유입경로, 랜딩 페이지, 상품 탐색, 장바구니, 주문, 결제 정보와 같은 고객들의 쇼핑행동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사이트 방문자의 비식별정보를 활용해 개인별 방문과 쇼핑 행동 이력 프로파일도 확인할 수 있다.
커즈360의 세그먼트는 방문 여부와 횟수, 유입소스원, 이전 쇼핑행동, 특정상품 탐색 이력 등 사이트 운영 담당자들이 분류 기준에 따라 고객을 분석하고 특성별 그룹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입고객별로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개인화된 온사이트 푸시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이외에 고객이 원할 경우, 커즈360 서비스를 위해 수집한 모든 로우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업 내부 CRM 데이터 등과 연동해 고객에 대한 이해를 한단계 더 높일 수 있다.
커즈360은 AI 추천시스템을 활용한 정확도 높은 개인별 맞춤형 추천서비스도 제공한다. 추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별도 프로젝트를 진행할 필요없이 기존 데이터세트를 활용해 자사만의 추천시스템을 수월하게 적용, 고객별 상품과 서비스 추천을 할 수 있다.
권영길 그루터 대표는 “데이터 시대에 맞는 데이터 기반 실시간 온사이트 마케팅 툴과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이제는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는 실무 담당자에게 필요한 분석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을 우선 공략하면서 동시에 금융, 공공, 미디어 등 고객 행동 분석이 필요한 전 영역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브랜드창업 ‘커스텀빌리’ 운영사 슈퍼웍스컴퍼니,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 숏폼 통합 B2B 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스쿼드엑스’,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 와이어드컴퍼니,신보 ‘퍼스트 펭귄’ 선정…1인마켓 솔루션 고도화
- 고미코퍼레이션, ‘트라이에브리싱 2023’ 코리아챌린지 대상 수상
- 쿠팡 로켓배송 업고 3년만에 330배, 식품 스타트업들 고속성장
- 🎙️패션 큐레이션 ‘쏘핏’,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 South Korean AI commerce ‘Enhans’ raises KRW 7.5 billion in Series A funding
- ‘신상마켓’, 남대문 도매까지 ‘신상배송’ 서비스 확대
- 브랜드 리세일 ‘릴레이’ 운영사 마들렌메모리,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 Korean-based live commerce solutions Mobidoo secures KRW 7 billion Series B bridge fu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