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애드오피, ‘버스터’ 인수.. “광고 수익 최적화 넘어 앱마케팅까지 확장”

2021-04-29 2 min read

애드오피, ‘버스터’ 인수.. “광고 수익 최적화 넘어 앱마케팅까지 확장”

Reading Time: 2 minutes

광고 수익 최적화 애드테크(AD-Tech) 기업 애드오피는 글로벌 게임 마케팅 전문 기업 버스터인수했다고 밝혔다. 기존 앱 광고 수익화 사업 외 앱 마케팅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버스터는 게임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로 탁월한 매니지먼트 능력과 크리에이티브로 마케팅 전 영역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실적으로는 ‘명일방주’, ‘AFK아레나’, ‘라이즈오브킹덤즈’, ‘다크에덴M’, ‘크로스파이어:워존’ 등의 국내외 게임 마케팅 캠페인이 있으며, 최근 중국 알리바바 산하 쿠카게임즈가 개최한 2021년 대행사 감사제에서 ‘삼국지 전략판’의 국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와 함께 최고 서비스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애드오피는 이번 버스터 인수를 통해 앱 마케팅부터 앱 광고 수익화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애드오피 이원섭 대표는 “버스터 인수를 통해 앱 개발사의 유저 확보와 광고 수익화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며 “양사의 광고 시장 노하우와 기술적 시너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앱 개발사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애드오피는 2011년 8월 설립된 애드테크 기업으로, 2014년 국내 최초 Google GCPP(Google Certified Publishing Partner)를 시작으로 현재 국내 Google, Facebook 파트너사로 선정되는 등 전세계 50개 이상의 메이저 DSP, Ad Network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2,800여 매체에 최적화된 광고를 공급하고 있다.

애드오피는 인도네시아(2016), 태국(2017), 베트남(2018) 등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고 2018년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알토스벤처스TS인베스트먼트 등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