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더인벤션랩-국보디자인, 메타버스 전용 펀드 조성.. 라이징엑스 시즌4 참가팀 모집(~6/7)

2021-05-13 < 1 min read

더인벤션랩-국보디자인, 메타버스 전용 펀드 조성.. 라이징엑스 시즌4 참가팀 모집(~6/7)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인 더인베션랩은 자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라이징엑스(RISING X) 시즌4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6월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1위 인테리어 디자인/엔지니어링 상장기업인 국보디자인이 더인벤션랩과 함께 현실과 디지털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공간을 재정의하며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콘텐츠 IP 및 기술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더인벤션랩은 국보디자인과 함께 메타버스 전용 시드펀드도 조성한다.

본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에게는 1억 원의 시드투자, 국보디자인과의 사업협력 및 공동사업화 기회제공, 1,500여만 원 상당의 현물지원(유료 SaaS형 비즈니스 솔루션 크레딧 제공)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인벤션랩과 국보디자인은 작년에 진행된 RISING X 시즌3도 함께 했는데, 작년의 경우 현실 속 공간에 특화된 서비스 및 플랫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춰 우주인, 빛글림, 그로잉맘, 다례, 그리고 하이로컬 5개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투자 및 육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RISING X 시즌4는 물리적인 현실세계 상의 공간을 디지털 상의 공간인 메타버스로 확장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인벤션랩의 김진영 대표는 “메타버스는 일반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상세계의 경험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실제 공간-인테리어 영역의 사업자들에게는 그들의 B2B고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몰입감, 디지털 트윈구현 등을 통한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가치제안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하며 실감형 미디어 관련 기술, 다양한 콘텐츠 IP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이 전혀 상관없던 이종 산업내 전통적 기업과 메타버스라는 주제를 놓고 다양한 형태로 사업제휴가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인벤션랩의 라이징엑스 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