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중고명품 검색-평가 ‘미스터카멜’, KB인베스트먼트 등에서 투자유치

2021-07-02 1 min read

중고명품 검색-평가 ‘미스터카멜’, KB인베스트먼트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인공지능(AI)  중고 명품 메타검색/평가/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스터카멜’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KB인베스트먼트, 패스트벤처스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스터카멜 김준경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다년간 글로벌 컨설팅사에서 문제해결 전략 수립 프로젝트를 진행한 전략가로 현재는 미스터카멜 CEO로서 사업 리딩을 하고 있다. 김 대표는 명품감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직접 수 천 건에 달하는 감정을 진행한 명품 전문가로도 활동했다.

미스터카멜 김준경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중고명품을 거래하는 사람들이 미치도록 좋아하는 검색 & 평가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KB인베스트먼트 송민재 심사역은 “중고거래 플랫폼의 대중화로 인해 특히 명품시장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는 중고명품 거래에 열광하고 있다”며, “미스터카멜은 파편화된 기존 중고명품 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중고명품 메타검색 플랫폼을 런칭함으로써, 구매자들이 겪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기술과 빠른 실행력에 기반하여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미스터카멜은 한국과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컴퍼니빌더인 더엔코어컴퍼니(The Encore Company)의 프로젝트로 분사한 스타트업이다. 더엔코어컴퍼니는 티몬을 설립했던 신현성 의장과 피키캐스트 성장을 이끈 최준용 대표가 설립했다. 미스터카멜 외에 여성용 맞춤 속옷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기프팅컴퍼니, 소셜 마케팅 플랫폼인 소셜클럽을 만들었다. 

[명품 커머스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