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캐시워크, 멘탈케어 서비스 ‘마음챙김’ 오픈

2021-07-14 2 min read

캐시워크, 멘탈케어 서비스 ‘마음챙김’ 오픈

Reading Time: 2 minutes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서비스하는 넛지 헬스케어멘탈케어 서비스인 ‘마음챙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마음챙김’ 서비스는 ‘나를 위한 마음관리’를 모토로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 마음의 치유가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한 모바일 멘탈케어 서비스다.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 건을 돌파한 캐시워크 앱에서 걷기 운동을 통한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까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마음챙김’은 명상, 이야기, 음악의 3가지 테마로 만나볼 수 있다. 명상은 마음의 안정, 스트레스 감소, 집중력 향상, 감정 컨트롤, 관계 개선을 위한 명상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야기는 고전 명작 오디오북과 심리 에세이를 들을 수 있으며, 음악은 ASMR, 앰비언트, 클래식, 수면음악과 같은 마음 치유에 도움이 되는 사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마음챙김’은 정신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정신과 전문의들의 자문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모든 음원은 넛지헬스케어가 직접 제작해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캐시워크 앱 메인 화면 하단의 ‘마음챙김’ 탭을 클릭하면, 오늘의 명언과 함께 다양한 상황별 추천 콘텐츠가 제공된다. 편안한 수면을 위해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거나, 본격적인 공부나 업무를 시작하기에 앞서 집중력 및 효율을 높이고 싶을 때, 스스로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픈 출퇴근 시간 등 일상 곳곳에서 마음 정리가 필요한 순간에 적합하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청취 가능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페이지에서는 ‘이번주 나의 감정 기록’ 기능을 통해 한 주 간의 마음의 변화를 기록하는 아카이브를 제작할 수 있다. 오늘의 감정을 표현할 이모티콘을 선택하고, 한줄일기를 남기면 나에게 맞는 오늘의 명언과 맞춤형 추천 콘텐츠가 메인 화면에 노출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매일 본인의 마음을 관리하고, 심리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는 걷기 운동, 식습관 관리 등 건강한 일상의 습관화에 대한 동기부여 모델의 유용성을 증명해온 바, ‘마음챙김’ 서비스를 통해 피지컬케어뿐만 아니라 멘탈케어까지 가능한 헬시테크 플랫폼(Healthy-Tech Platform)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향후 상담사 연결 기능과 사용자 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마음챙김’ 서비스를 고도화해 멘탈케어 측면에서 유용한 디지털 치료제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멘탈케어(mentalcar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인증샷 및 템플릿 기능 도입, 라이브커머스 돈버는 라방, 멘탈케어 서비스 마음챙김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로열티를 강화하고 신규 사용자 확대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