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넛지 헬스케어, 상반기 매출 243억원.. “역대 최고 매출”

2021-08-27 < 1 min read

넛지 헬스케어, 상반기 매출 243억원.. “역대 최고 매출”

Reading Time: < 1 minute

헬스테크 플랫폼인 넛지 헬스케어가 올해 상반기 매출 243억 원을 기록하며 2016년 설립 이후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넛지헬스케어의 2021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가 증가한 243억 원, 영업이익은 47억 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매출 호조의 가장 큰 요인은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한 대표 서비스인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안정적 실적 및 키토선생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가 이끌었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는 사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SNS 인증샷 및 템플릿 기능 도입, 라이브커머스 돈버는 라방, 멘탈케어 서비스 마음챙김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로열티를 강화하고 신규 사용자 확대에 주력했다. 

또한, 키토제닉 전문 브랜드 키토선생에서는 신제품 ‘닥터 바리스타 버터커피’를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제품의 흥행을 이끌었다.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3일 만에 초도 물량 6만 개 완판, 네이버 쇼핑 방탄커피 부문 1위를 차지해 주목받았다. 

이외에도 코로나19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됨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외에도 금융건강 주치의 ‘캐시닥’은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비보험 청구 및 AI 건강검진 서비스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보다 큰 호응을 얻는 등 일상 속 건강관리를 위해 선보인 다양한 앱 서비스들이 자리 잡으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넛지헬스케어는 하반기에도 캐시워크, 캐시닥 등 앱과 함께 다이어트∙건강 부문 서비스를 강화해 통합 건강관리를 위한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올 8월에는 다이어트 식품 전문몰 씨씨앙마켓 론칭과 종합식품기업 LF푸드와 공동 개발한 자체브랜드 ‘씨씨닭’을 출시하였으며, 키토선생에서도 신제품 출시가 계획되어 있다. 

넛지헬스케어의 나승균 대표는 “앞으로도 시장의 리더로서 주력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면서 다양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신사업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