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초분광 솔루션 ‘엘로이랩’,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1-08-05 < 1 min read

AI 초분광 솔루션 ‘엘로이랩’,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초분광 솔루션을 개발하는 엘로이랩(ELROILAB)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엘로이랩 유광선 대표

엘로이랩은 기존 제조업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사람이 사람다움에 집중할 수 있기 위한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3월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씨엔티테크를 만나 이번에 투자를 유치한다. 

엘로이랩의 인공지능(AI) 초분광 솔루션은 빛의 보이지 않는 스펙트럼까지 감지해 물질의 특성을 분석하는 초분광 기술과 인공지능을 결합, 제품의 이물질, 변질, 변형 등 비정형 이상 상태를 검출하는 시스템으로이다. 기존 검출 시스템들보다 더 정확한 시각적 분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AI 초분광 솔루션은 식품 제조 시장뿐만 아니라 재활용, 건설, 섬유 등 분야의 폐기물 분류 시 적용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박막 및 두께 검사, 디스플레이 검사, 포장 밀봉 검사, 제약 문제 검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엘로이랩 유광선 대표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최종 선정을 통해 씨엔티테크를 만나 투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됐다”며 “본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올해 제품 고도화 및 상용화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엘로이랩은 씨엔티테크의 농식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FAST TRACK’에 선발된 바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