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반려동물 질환 예측 ‘피터스랩’ 운영사 제너바이오, 씨엔티테크서 시드 투자 유치

2022-11-01 < 1 min read

author:

반려동물 질환 예측 ‘피터스랩’ 운영사 제너바이오, 씨엔티테크서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유전자검사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 질환 예측 서비스인 ‘피터스랩(peter’s Lab)’을 출시한 제너바이오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4번째 시드 투자가 진행된 제너바이오는 지난 5월 반려동물의 감염성 질환을 예측하는 B2C 키트인 ‘피터스랩’을 출시한 메디컬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이다. 

 지대경 제너바이오 대표는 “스타트업 중 유전자 변형 시험이 가능한 전문 연구소는 매우 드물다. 아마도 BT와 IT를 모두 아우르는 기술력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공동대표이자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자인 이재훈 대표는 “지난 7월 TIPS 선정에 이어 이번 투자로 시드 목표액은 초과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 자금은 반려동물과 가축 병원체 유전자 수집에 투자할 예정이다. 추후 검사 결과는 질병 확률을 현재의 주의, 경고, 위험 단계별 표기가 아니라 예측 질환 확률 65.7%와 같이 정량적으로 표기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너바이오는 IBK 창공, KDB넥스트원 등 국내 최대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거치면서 회사를 키워오고 있으며 한국사회투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아이피에스벤처스 등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투자에 성공했다. 

[펫테크(Pet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