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서울혁신센터, 와이콤비네이터에 도전할 스타트업 모집(~9/27)

2021-09-07 2 min read

서울혁신센터, 와이콤비네이터에 도전할 스타트업 모집(~9/27)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Y Combinator(와이콤비네이터, 이하 YC)에 도전할 스타트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YC 합격 지원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해외 시장 진출 준비 중이며, YC에 지원해 보고 싶은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2차례 심사를 통해 최종 7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진은 YC 선정팀과 YC 선정팀을 배출한 주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로 구성된다. 스타트업이 제품,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해결방안, 팀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7개 팀에게는 ▲ YC에 합격한 선배 스타트업의 멘토링, 특강, 네트워킹 제공 ▲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스,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TBT파트너스 등 AC·VC의 1:1 멘토링(6주간)이 주어진다. 이후, IR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 3개사에게는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각 1000만원, 500만원, 300만원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공간인 스타트업 빌리지에 별도 입주 심사 없이 입주하여 최대 2년간 제공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투자 연계, 홍보 지원, 법률 상담 지원 등 각종 보육기업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은 “세계 시장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에게 있어 Y Combinator는 단순한 투자회사가 아닌 성공 보증수표가 되어 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센터는 도전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스타트업 중에 와이콤비네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된 곳으로는 미미박스, 숨고, 미소, 시어스랩, 슈퍼브에이아이, 마스오토, NFT뱅크, 마크비전, 쿼타북 등이 있다. 와우테일에서는 Korean YC Alumni 태그로 관리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