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지식커머스 플랫폼 ‘아하’, 30억원 투자유치.. “한국의 쿼라 되겠다”

2021-09-17 1 min read

지식커머스 플랫폼 ‘아하’, 30억원 투자유치.. “한국의 쿼라 되겠다”

Reading Time: 1 minute

지식커머스 플랫폼 ‘아하(Aha)’시리즈A 펀딩으로 DSC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에서 3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아하는 전문 지식이 필요한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양질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지식 Q&A 서비스인 ‘아하 Q&A’와 전문가로부터 1:1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아하커넥츠’를 운영하고 있다. 두 서비스는 법률, 세무, 회계, 인사/노무, 무역, 입시, 취업, 복약상담 등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야에서 사전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하 Q&A는 지난해 10월 월평균 MAU 110만, 월평균 PV 1100만, 월 평균 등록 질문&답변 수 6만 건을 기록한 이후 만 12개월만에 월평균 MAU 200만, PV 2000만, 등록 질문&답변 수 15만건에 이를 만큼 2배에 가까운 성장을 이루어 냈다. 현재 전문 답변자로 약 6200명이 등록되어 있다. 올해 1월 베타 런칭한 아하커넥츠 또한 8개월만에 누적 온라인 상담 건수 17, 0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3월 아하에 10억원을 투자한 이후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자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합류했다. 이번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며 아하는 누적 투자금액 48억원을 기록했다.

아하 서한울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발판삼아 아하Q&A와 아하커넥츠 성장을 도모함은 물론, 새로운 지식커머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런칭해 종합 지식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국의 ‘즈후’, 미국의 ‘쿼라’를 잇는 대한민국의 ‘아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