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농식품 모태펀드 위탁운영사로 선정.. “연말까지 71억원 규모 펀드 결성”


씨엔티테크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이 주관하는 ‘농식품 모태펀드 2021년 2차 정기 출자사업’ 창업보육 부문의 위탁운용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1102 cnttech - 와우테일

이번 모태펀드는 총 71.44억 원 규모로 농식품 모태펀드 출자 금액은 50억 원이고, 업무집행조합원인 씨엔티테크가 21.44억 원을 출자한다. 펀드 결성은 올해 말까지 마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는 이번 펀드로 농식품 분야 초기기업 투자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주목적 투자 대상은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또는 청년식품창업랩(Lab) 사업을 통해 초기 창업보육을 거친 곳이다. 이들 중 설립 7년 이내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선정에 이어 올해 농금원 모태펀드까지 선정되었고 다양한 대기업, 중견기업들을 LP로 유치하는데 성공했다.”며 “그간의 투자실적뿐만 아니라 GP로서 조합의 30~40퍼센트의 자금을 출자하는 신뢰성있고도 공격적인 전략이 유효했다며, 더 성공적인 보육과 투자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2차 정시 출자 사업에서 농식품벤처 분야는 동훈인베스트먼트가 선정되었다. 모태펀드에서 80억원을 출자해서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