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edia

OTT 통합검색 ‘키노라이츠’, 팁스(TIPS) 선정

2021-12-08 1 min read

OTT 통합검색 ‘키노라이츠’, 팁스(TIPS)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OTT 통합 검색과 콘텐츠 탐색,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노라이츠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키노라이츠는 지난 3월에 카카오벤처스신한캐피탈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 

키노라이츠는 글로벌 OTT 전쟁 속에서 탄생한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지금 감상이 가능한 OTT를 연결해준다. 특히 내가 구독 중인 OTT 서비스를 설정하면 평점, 장르, 국가, 연대별로 원하는 조건의 콘텐츠를 쇼핑처럼 필터링 할 수 있어 ‘OTT 시대의 내비게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키노라이츠는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등 15개의 국내 OTT 서비스를 연동하여 통합 가이드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신규 런칭한 애플TV+와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추가했으며 각 OTT 플랫폼들의 종합 인기 순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트렌드 랭킹 차트도 출시했다.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는 “글로벌 OTT 경쟁이 치열해지는 반면 콘텐츠 소비자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해 단순하지만 결코 간단히 풀리지 않는 소비자의 ‘오늘 뭐 보지?’ 고민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Media)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