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Media

OTT 통합 포털 ‘키노라이츠’, 25억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3-22 < 1 min read

author:

OTT 통합 포털 ‘키노라이츠’, 25억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탐색,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노라이츠가 25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유니온투자파트너스LG유플러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카카오벤처스신한캐피탈이 후속투자를 진행했다.

키노라이츠는 이번 투자와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지원금을 통해 30억 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했다.

키노라이츠는 보고 싶은 영화와 드라마, TV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등 지금 바로 감상이 가능한 OTT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OTT 통합검색 기능으로 콘텐츠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키노라이츠에서는 OTT 통합검색 외에도 신작 업데이트, 공개 예정작, 라이센스 종료작 소식들을 OTT 서비스 별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검증된 회원들의 평가만 반영하는 자체 ‘신호등 평점’ 시스템을 통해 좋은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인기도 기준의 OTT 통합 트렌드 랭킹 차트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OTT 구독자들의 필수앱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허인선 수석심사역은 “OTT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는 시장 상황과 회사가 콘텐츠 공급자와 소비자 양측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에 주목했다.”며 “키노라이츠는 OTT 플랫폼 간 경쟁이 과열된 상황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이석영 뉴미디어트라이브 담당은 “키노라이츠의 모바일 서비스 내 OTT 통합검색, 콘텐츠 추천, 신호등 평점 등의 기능이 자사와 시너지를 낼 접점이 많아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추후 제휴 모델을 구체화 해 고객들이 OTT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하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외 콘텐츠 산업 내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소비자들이 감상 전후에 반드시 사용하는 통합 포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획한 일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디어(Media)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