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극장식 레스토랑 ‘해녀의부엌’,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HMR 제품으로 확장”

2022-01-06 < 1 min read

극장식 레스토랑 ‘해녀의부엌’,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HMR 제품으로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맛집 여행과 가공식품을 결합한 푸드 콘텐츠를 통해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는 해녀의부엌씨엔티테크에서 투자를 받았다. 투자금액은 비공개이다.

해녀의부엌은 해녀의 고령화로 내수 시장 창출이 어려운 해산물을 적정 가격에 매입하고, 유휴공간을 재생시켜 해녀의 삶을 담은 공연·다이닝 공간을 창조하여 새로운 관광사업 모델을 구축하였다.

2019년 6월에 해녀 해산물 브랜드와 공연을 결합한 콘텐츠를 선보인 후, 현재까지 3만여 명의 누적 관객 확보하고 8억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해녀의부엌은 다이닝에서 나아가 해녀의 레시피를 담은 HMR 제품군을 선보이며 유통 사업을 추진 중이며, 제주의 특산품으로서 통조림 형태의 전략 상품 라인을 구축 중에 있다. 푸드 콘텐츠를 제작하여 오프라인 팬덤을 온라인으로 유입·확장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제주의 상징인 해녀와 그들의 삶을 다양한 장르와 융합하여 새로운 형식의 관광 콘텐츠를 제작하는 해녀의부엌의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보았다”고 전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