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차세대 친환경 선박 제조 ‘케이에스브이’,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2-01-19 < 1 min read

차세대 친환경 선박 제조 ‘케이에스브이’,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알루미늄 선박 설계·제작업체인 케이에스브이(KSV)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케이에스브이는 선형설계부터 선박건조까지 배를 만드는 전 과정에 대한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추진선박기술을 기반으로 자가복원기능이 탑재된 전기추진 패밀리 레저보트, 전기추진어선, 전기추진 수륙양용버스 등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전기추진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선박이 환경오염의 중요한 발생원 중 하나로 인식되면서 각종 환경 규제의 강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친환경 선박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우리나라에서도 해양환경규제가 강화되고 2020년부터 친환경선박법을 시행하고 있어 이로 인한 친환경 선박시장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전기추진기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케이에스브이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에스브이는 전기추진선박의 배터리 발열을 줄여 운항효율을 높힐 수 있도록 자체 연구개발해 특허출원 중에 있는 해수 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쌍동형 카타마란 선박을 중소조선연구원과 함께 연구하고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