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크래프톤, 印 ‘노틸러스 모바일’에 65억원 투자 “차별화된 스포츠게임 제공할 터”

2022-02-03 < 1 min read

author:

크래프톤, 印 ‘노틸러스 모바일’에 65억원 투자 “차별화된 스포츠게임 제공할 터”

Reading Time: < 1 minute

크래프톤이 인도 게임 개발스튜디오에 투자를 단행했다. 

크래프톤은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에 540만 달러(약 65억원) 투자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퍼블리싱 하고 있는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 게임 ‘리얼 크리켓(Real Cricket)’은 전세계적으로 누적 1억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1천만 명 이상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확보했다. 2020년에는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인 제트신서시스(JetSynthesys)가 노틸러스 모바일을 100% 인수하면서 크리켓 e스포츠 사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라잔 나바니 노틸러스 모바일 회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의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노틸러스 모바일의 미래를 속도감 있게 준비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크래프톤과 협력을 통해 노틸러스 모바일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성장 궤적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그 기반으로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까지 확보한 입증된 게임사”라며 “양사는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스포츠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최근 투자 행보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