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Enterprise

마들렌메모리, 패션 전문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 론칭

2022-02-18 < 1 min read

author:

마들렌메모리, 패션 전문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 론칭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가 패션 브랜드를 위한 전문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Relay)’를 정식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릴레이’는 패션 브랜드가 중고마켓을 오픈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 물류, 운영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B2B 중고마켓 솔루션이다.

중고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많은 패션 브랜드가 해당 시장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지만 다양한 부담과 비용 때문에 쉽게 진입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릴레이는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중고 마켓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가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아도 손쉽게 중고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솔루션을 기획했다. 릴레이는 온라인 중고마켓 운영에 필요한 물류 서비스와 재상품화, C/S 등 전과정을 제공한다. 

릴레이는 중고마켓 이용자에게 매입가를 자사몰 포인트로 정산하여 이용자가 자사몰 내에서 구매, 사용, 판매, 보상이 이어지는 순환 모델을 경험하게 한다. 이에 브랜드는 자사몰의 사용자 수와 고객 리텐션을 증가하여 자사몰이 활성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릴레이는 올 봄 국내 패션 대기업의 중고마켓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유재원 마들렌메모리 대표는 “올해는 패션 산업의 중고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원년이 될 것이고, 여러 패션 브랜드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브랜드 중고마켓의 확장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했다” 라며 “올 봄 패션 대기업의 중고마켓 론칭을 시작으로 패션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 이라고 말했다.

[중고거래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