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수산물 D2C ‘파도상자’ 운영 공유어장, 10억원 규모의 프리 A 시리즈 투자 유치

2022-03-14 < 1 min read

author:

수산물 D2C ‘파도상자’ 운영 공유어장, 10억원 규모의 프리 A 시리즈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수산물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파도상자의 운영사 공유어장 주식회사가 10억 원 규모의 프리 A 시리즈 투자 유치 후 모든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자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의 벤처캐피탈 빅베이슨캐피탈서울대학교기술지주 주식회사가 참여했다.

파도상자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어부에게 조업을 요청하면, 어부가 직접 잡아서 보내주는 국내 유일의 조업 요청형 서비스로, “잡은 물고기가 아닌 잡을 물고기를 거래한다”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현재 전국 70개 어장과의 협업을 통해 갓 잡은 초 신선 수산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초기 30%였던 재구매율이 78%까지 성장했다.

더불어 파도상자는 전국 어부들로부터 조업 소식과 바다의 상황을 회원들에게 뉴스피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은 조업을 요청한 수산물 정보나 조업 상태, 바다의 상황을 어부에게 문의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발전 중이다. 

유병만, 조현욱 공유어장 주식회사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어장과 어부 그리고 일반 회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기회를 얻었다”라며 “우선 더 많은 회원에게 D2C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