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형 채용 ‘잡브레인’, 스퀘어벤처스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보상형 채용 플랫폼 ‘잡브레인’을 운영하는 임플로이랩스는 스퀘어벤처스에서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임플로이랩스는 야후, 잡코리아, 네이버, 넥슨 등에서 근무했던 김지현 대표와 평균 10년 이상의 경력자들이 모여 채용 환경과 근로자, 기업을 연구하는 인사관리(HR) 스타트업이다. 임플로이랩스가 서비스하는 잡브레인은 경력 검증 기반의 보상형 채용 플랫폼이다. 채용 과정의 비효율을 개선해 기업의 채용 비용을 줄이고, 구직자에게는 활동에 따라 보상을 준다는 콘셉트다. 구직자는 경력 검증 시스템을 통해 경력, 학력, 자격증 등의 정보를 인증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이력서를 자동 완성할 수 있고, 서비스 가입과 이력서 작성, 갱신 등 구직 활동에서 현금성 보상(리워드)도 지급한다. 이 덕분에 구직자는 이력서 관리에 동기가 생기고, 기업은 사전 검증된 인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는 “직장인 사이에서 잡브레인 기능 중 본인의 평생 소득을 확인하고 인증하는 것에 관심이 높다. 이번 투자를 통해 이와 같이 직장인이 관심있는 기능으로 개인회원을 확보하고, 기업 고객을 유치해 채용 공고를 활성화하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앞으로 구직자와 채용 기업에 간편한 채용 프로세스를 제공해 향후 직장인을 위한 초개인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IT 종사자들이 가장 이직하고 싶은 기업 1위는 ‘네이버’
- 설문조사 ‘포켓서베이’ 운영사 얼리슬로스, 브릿지 투자 유치
- 커리어테크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20만 돌파
- 일용직 중개 ‘일가자’, 출시 1000일 실적 발표…최고 노임 수령액 1억6200만원
- 원티드랩, 역대 최대 분기 실적∙∙∙매출 110억원-전년比 92.7%↑
- 무하유, 대화형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 출시
- HR테크 ‘탤런트리’,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 커리어테크 ‘퍼블리’, 설립 7주년 기념 비전 발표 “커리어 토탈 플랫폼으로 성장”
- 디웨일, 기술보증기금 ‘기보벤처캠프 9기’ 우수참여기업 선정
- 원티드랩, 채용연계형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6월 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