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두나무, 업비트 앱에 NFT 거래 기능 추가

2022-03-17 1 min read

author:

두나무, 업비트 앱에 NFT 거래 기능 추가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가 안드로이드 OS 업비트 앱에 NFT 거래 플랫폼인 ‘업비트 NFT’ 기능을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두나무는 작년 11월에 ‘업비트 NFT’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제 앱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업비트 회원들은 안드로이드 업비트 앱을 업데이트하면 NFT 서비스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NFT가 첫 선을 보이는 드롭스(Drops)는 경매 일정을 비롯해, 에디션 정보 등 출품되는 NFT에 대한 정보를 앱으로 확인하고 경매 시작 전 앱 푸시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단, 거래 참여는 PC에서만 가능하다. 소장한 NFT를 회원간 상호거래하는 2차 마켓인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앱 환경에서 직접 다른 사용자들과 NFT를 거래할 수 있고, 가격도 제안할 수 있다.

더불어 ‘My NFT 페이지’에서 회원이 소유한 NFT 컬렉션 정보와 거래내역, 마켓플레이스 판매 등록 및 취소, 가격 제안 요청도 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업비트 NFT 기능은 기존 업비트 앱의 보안 기술과 UI/UX 등 강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두나무 측은 “새롭게 부상한 NFT는 이제 열풍을 넘어 숨겨진 가치를 실현하는 기술로 인정 받았다”며, “업비트 NFT 기능을 업비트 앱에 추가함으로써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확대하고 NFT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 대중화를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나무는 업비트 NFT 앱 기능 추가를 기점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과 함께 다채로운 NFT를 선보이며 광폭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3월 중으로 EBS 인기 캐릭터 펭수의 귀여운 모습을 포착한 NFT와 만화가 김성모 작가의 웹툰 NFT를 선보여 MZ세대 팬심을 겨냥한다.

iOS 업비트 앱에 대한 NFT 서비스 추가는 준비 중이며 추후 별도 업데이트 공지한다. 

두나무의 NFT 관련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NFT(대체 불가 토큰)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