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산업AI ‘원프레딕트’, 30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2022-03-22 1 min read

author:

산업AI ‘원프레딕트’, 30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산업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 기업 원프레딕트가 3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C 투자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사와 더불어 LB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KTB네트워크, 신한은행, KB증권, LG에너지솔루션, GS파워 등 신규 투자사의 참여로 진행됐다. 원프레딕트는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40억 원, 1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아 이미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투자액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신규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490억 원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을 달성했다. 

2016년 설립한 원프레딕트는 고유의 산업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핵심 설비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는 GuardiOneⓇ(가디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에너지발전, 석유화학, 유틸리티 분야뿐만 아니라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제조업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주요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용 모터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GuardiOneⓇ Motor (가디원 모터)를 출시한 바 있으며, 곧 이어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및 ‘2022 IEEE PES T&D’ 등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국내 시장 내 우위 선점을 유지하고 해외 파트너십을 구축해 북미, 중동,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원프레딕트 이응곤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원프레딕트가 전달하는 제품의 효용성 및 이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다시 한 차례 증명된 결과”라고 전하며, “지금껏 다양한 지표에서 우위를 점한 것처럼, 앞으로도 대표 산업AI 기업으로서 글로벌 유니콘으로 도약하는 모습까지 보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