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언어 에듀테크 ‘케이크’, 하이브에듀와 합병…글로벌 언어 교육 사업 확장

2022-03-30 2 min read

author:

언어 에듀테크 ‘케이크’, 하이브에듀와 합병…글로벌 언어 교육 사업 확장

Reading Time: 2 minutes

스노우(SNOW)의 자회사 케이크(CAKE)는 하이브에듀(HYBE EDU)와 합병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양 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언어 교육 시장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 

케이크는 지난 2018년 스노우에서 선보인 영어 교육 앱으로, 2020년 10월 스노우의 자회사로 분할되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4년 만에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아랍에미리트, 이라크와 같은 중동 지역 ▲멕시코,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지역에서 ▲프랑스,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지역까지 넘나들며 영어를 공부하려는 전세계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매일 무료로 업데이트되는 짧은 원어민 실생활 영상과 오리지널 영어 강의 콘텐츠와 다양한 영상/오디오 콘텐츠와 함께 제공되는 듣기/말하기 연습 특화 기능이 호평을 받고 있다. 양대 모바일 앱스토어인 애플 앱스토어(4.9) 및 구글 플레이(4.8)에서도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다운로드 수는 1억 건을 돌파하고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1천만 명에 달한다. 특히 언어 교육 앱 MAU 기준으로는 듀오링고(duolingo)에 이은 전세계 2위 서비스 사업자이다.

케이크는 하이브에듀가 기존에 추진해 온 아티스트 IP 기반의 언어 교육 사업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올해 중  케이크 한국어 학습 버전을 출시하는 등 한국어 교육 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하이브에듀는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전 세계 팬들과 학습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학습 콘텐츠와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 전파해 왔다.

특히, 2020년 발간한 ‘Learn! KOREAN with BTS’는 전세계 3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30만권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영국 셰필드대와 미국 미들베리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 등 7개국 9개 대학에서 한국어 강좌 정식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또 최근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블랙핑크 IP를 활용해 영어와 일본어로 한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BLACKPINK IN YOUR KOREAN’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충희 케이크 대표는 “글로벌 영어 교육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궈낸 노하우에, 하이브에듀의 아티스트 IP 활용 언어 교육 사업 역량을 더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크는 앞으로 영어와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가장 먼저 찾는 서비스는 물론, 나아가 낯선 외국어를 배우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친근하게 찾는 서비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네이버제트에 투자했고, 네이버 손자회사인 케이크는 하이브에듀와 통합하기도 했다. 두 회사는 나름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온 셈이다. 네이버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