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AI 양재 허브, 1차 신규 입주기업 모집(~4월27일)

2022-04-15 < 1 min read

author:

AI 양재 허브, 1차 신규 입주기업 모집(~4월27일)

Reading Time: < 1 minute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컨소시엄에서 운영하는 AI 양재허브(서울특별시 서초구 소재)에서 오는 27일까지 2022년도 1차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2017년에 문을 연 ‘AI 양재 허브’는 서울특별시가 AI 인재와 기업이 밀집한 인공지능 특화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오픈한 AI 분야 기술창업 육성 전문기관이다. 또한 국민대학교와 ETRI의 기술 자원 및 연구 역량, 개방형 혁신 연구 문화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관련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AI 양재 허브에 입주해 서울특별시의 전면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90여개 기업들이 작년 한 해에만 65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성과를 낸 것으로 역대 최대 규모 연 매출이다. 3년 간 누적 매출은 총 1,261억 원을 기록했다. 

대상은 인공지능 관련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거나 사업을 계획 또는 진행 중인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및 벤처· 중소기업이다. 

 입주시 주요 혜택으로는 저렴한 입주비용 뿐만 아니라, 기업간 교류 및 협력 확대,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대/중견기업과의 협업, 기업 인턴지원제,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지원 등 인공지능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모집 규모는 기업 전용 독립형 사무공간 20개실 및 쉐어드 오피스 형태의 개방형 사무공간 지정 좌석 60석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