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감성 콘텐츠 스트리밍 ‘빛글림’, 팁스 선정…”데이터 분석-AI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2022-04-25 < 1 min read

author:

감성 콘텐츠 스트리밍 ‘빛글림’, 팁스 선정…”데이터 분석-AI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Reading Time: < 1 minute

감성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빛글림이 중소기업벤처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빛글림은 콘텐츠를 감상할 때 개개인의 감성을 데이터화하고 인공지능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그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맞춤 추천해주는 기술적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사인 더인벤션랩을 통해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빛글림은 국내외 600여명의 작가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판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여 콘텐츠 IP를 15만여점 이상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공간 내 설치된 TV, 모니터, LED 전광판, 프로젝터 등의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자체 디지털 감성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월 구독 방식으로 제공 중이다.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 생성과 스케줄링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여 현재 80여 곳의 공간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형 이동통신사 및 가전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B2C시장을 타겟으로 한 셋톱박스 및 TV 내 화이트레이블(White Label) 서비스에 관해서도 실증테스트 진행 중이다.

박진형 빛글림 대표는 “최근 비대면 및 디지털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해 다양한 공간에서 단순광고가 아닌 감성과 분위기에 맞는 색다른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고객들의 감성에 맞는 콘텐츠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 핵심”이라며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의 감성 데이터 분석과 AI기반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 후 서비스에 적용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과 OTT 콘텐츠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