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NHN에듀, 320억 투자 유치…교육용 메타버스 제작 박차

2022-05-03 1 min read

author:

NHN에듀, 320억 투자 유치…교육용 메타버스 제작 박차

Reading Time: 1 minute

NHN 자회사인 NHN에듀노틱인베스트먼트, BNW인베스트먼트로부터 3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NHN에듀는 글로벌 1위 에듀테크 기업을 목표로 기존의 교육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N에듀는 이번 투자유치로 에듀테크 리딩 기업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다진다는 목표다. 670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교육 플랫폼 ‘아이엠스쿨’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교육용 메타버스 제작과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설명이다.  

기존 아이엠스쿨을 ‘학교 알림 수신 전용 서비스’와 ‘학부모 커뮤니티’를 분리해 유저별로 서비스를 나누어 지원한다. 학교는 학교 소식 외에도 행정관리까지 지원하도록 기관 전용 서비스를 확장하고, 학부모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즐겁게 접속하고 학부모와 교원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데이터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우수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하거나 인수를 통해 NHN에듀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방식도 고려 중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NHN에듀가 지닌 기술력을 비롯 기획과 비전에 대한 공감으로 끌어낸 투자라 감회가 남다르다”며 “현재는 물론 미래 세대와 글로벌 교육시장을 위해 꼭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