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한강수상택시 타고 출근하자” 카찹, 출퇴근 예약 오픈

2022-05-19 < 1 min read

author:

“한강수상택시 타고 출근하자” 카찹, 출퇴근 예약 오픈

Reading Time: < 1 minute

모빌리티 비교검색 플랫폼 카찹한강수상택시 출퇴근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찹은 이를 위해 한강수상택시 운영사인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와 제휴를 맺었으며, 카찹 플랫폼을 통해 한강수상택시와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의 연계성을 강화하여 선착장까지의 접근성을 높이고 쉽게 예약 및 결제, 탑승까지 한번에 할 수 있도록 하여 활성화에 힘쓸 전망이다.

이전까지는 한강수상택시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문제 해소를 위해 공공부문의 대중교통을 투입하였으나 금번에는 카찹 플랫폼 내의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공유전동킥보드, 공유자전거 등)연계를 통해 선착장까지의 접근성을 한층 더 높힐 수 있게 되었다.

이용자는 카찹 어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의 ‘한강수상택시’ 메뉴를 통해 출근(07:20~08:50)노선과 퇴근(18:10~19:30)노선을 선택하여 잠실, 반포, 여의나루, 마곡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5,000원이나 카찹 내에서 서비스 런칭 프로모션으로 5월 한달 간 50% 할인된 금액인 2,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카찹 사업개발팀 담당자는 “한강수상택시 출퇴근 서비스를 통해 서울시민에게 새로운 이동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강수상택시 서비스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운영사인 유공자회와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