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카찹, 모빌리티 메이트 매칭 서비스 ‘카찹팟’ 출시

2023-04-11 < 1 min read

author:

카찹, 모빌리티 메이트 매칭 서비스 ‘카찹팟’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모빌리티 비교 검색 플랫폼 카찹은 여정이 같은 사람과 함께 이동 할 수 있는 동승 및 합승자를 구하는 ‘카찹팟’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찹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이용 할 수 있으며, 출발지/도착지, 출발시간, 모집인원과 이동수단을 선택하면 팟이 형성되고, 팟에 참여하고 싶은 동승자 및 합승자(파티원)가 직접 매칭을 신청하게 되면 바로 예상 요금 및 택시 호출까지도 가능한 서비스이다.최근 택시비 인상과 더불어 완전한 고물가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MZ사이에서는 ‘무지출 챌린지’와 같은 소비를 아끼고자 하는 트렌드가 자리잡혀가고 있다. 이에 따라 택시 이용 시 함께 이동하며 비용을 절감(n분의 1)할 수 있는 ‘택시팟’ 문화 역시 무지출 챌린지의 하나로 대학가 사이에서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추세이다.

‘택시팟’은 주로 대학생들의 대학교 등하교 이동, 국내외 여행 시 공항 이동, 아이돌 콘서트 공연장 이동 시 인터넷 카페 및 SNS와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다.

카찹 측은 “택시팟 문화에 가장 친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카찹팟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빌리티법(모빌리티 혁신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법률)으로 제도화된 합승/동승/카풀 문화를 활성화 시키고 포스트 코로나 및 고물가 시대에 맞게 체감가능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전 연령층에게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