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Robotics

반려로봇 ‘서큘러스’, 동작구와 로봇체험 캠퍼스 진행

2022-05-20 1 min read

author:

반려로봇 ‘서큘러스’, 동작구와 로봇체험 캠퍼스 진행

Reading Time: 1 minute

반려로봇 스타트업 서큘러스의 교육 브랜드 ‘더메이커‘가 서울 동작구과 손잡고 구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 체험 캠퍼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로봇 체험 캠퍼스는 서울 동작구에 거주 중인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4주간 ‘파이보‘를 활용하여, 조립, 조작, 코딩 등 체험형 스마트교육을 진행하는 로봇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2시간 동안 진행되는 로봇 체험장, AI로봇 업체 견학 프로그램, AI로봇 아이디어톤, 동작구 내에 거주중인 학부모 대상 AI 세미나, 로봇 교육 관련 온라인 콘텐츠 제공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구와 더메이커는 지난해 11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로봇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낸 바 있다.

지난해 교육 참여자들의 요청에 따라 올해부터는 수업 기간을 2주에서 4주로 확대했으며, 동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수강신청 시스템을 도입했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되는 로봇체험교육 프로그램 교재로는 ‘파이보 DIY 교육키트’가 활용된다. 파이보 DIY 교육키트는 더메이커의 모체인 반려로봇 스타트업 서큘러스가 기업의 노하우를 살려 제작한 인공지능 로봇 키트로서 단순 코딩 제어가 아닌 로봇의 조립부터 구성하는 센서, 액추에이터, 전자 보드 등이 로봇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동작하는지 배울 수 있고, 나아가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나만의 콘텐츠까지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