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구역 안내 ‘굿스모킹’ 운영사 필베러, 시드 투자 유치
건강한 흡연문화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개발사 필베러는 이지스투자파트너스의 ‘이지스-현대차증권 프롭테크 신기술조합’ 펀드를 통해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필베러는 길거리 간접흡연과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줄이기 위해 흡연구역 안내 서비스인 ‘굿스모킹’을 고안했다. 해당 서비스는 ▲증강현실(AR)을 통한 흡연구역 안내 ▲흡연구역 유인을 위한 포인트 혜택 ▲이동 중 3D 제품 광고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수거된 꽁초를 재활용하는 서비스까지 계획하고 있다.
필베러는 이번 투자 유치로 프로토타입 개발과 주요 거점 시범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시장에서의 기업 입지를 확고히 하고, 기술력을 고도화하는 것이 목표다.

주요 지자체와의 전략적 제휴로 지자체 흡연시설의 확충 및 해당 시설의 iOT 기반 부스 도입을 진행하는 한편 담배꽁초 수거를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와 연계하는 방식도 준비하고 있다.
필베러 관계자는 “이번 투자라운드 종료 후 신속히 다음 투자라운드를 진행해 내년 초 정식 대국민 앱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드 투자를 이끈 이지스투자파트너스 관계자는 “필베러가 오랫동안 고민해온 서비스를 이미 프로토타입으로 개발했다”며 “여러 지자체들에서 관심을 보일 정도의 빠른 성장과 함께 이지스 보유 자산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상연 필베러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프롭테크 영역의 주요 플레이어인 이지스와의 전략적 관계를 형성한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향후 이지스가 보유한 주요 자산에도 굿스모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iOT부스를 도입해 자산 가치 향상 등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직방, 1000억원 투자 유치…기업가치 2조5000억원 평가
- 스마트시티 혁신기술 ‘그렉터’, DS네트웍스-타임웍스서 60억원 투자 유치
- 韓프롭테크 산업, 지난 7년간 누적 투자 5조원…고용 1만명 돌파
- 트러스테이ᆞ하나은행,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MOU 체결
- [스타트업 투게더]프롭테크 스타트업과 성장하는 동반자 되겠다 ‘이지스투자파트너스’
- 이지스투자파트너스, ‘이지스 투모로우 존’ 참여기업 모집(~7월7일)
- 인테리어 커머스 스페이스T,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창업인, NFC 간편주문결제 서비스 ‘테이블로’ 베타 버전 출시
- 알스퀘어, 싱가포르 상업용 부동산 전수조사 완료 “동남아 사업 확대”
- 숙박시설 위탁운영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운영 객실 수 1100실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