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와우레터와 인터뷰를 팟캐스트로 만나세요
안녕하세요. 와우테일 편집팀입니다. 와우테일은 매일 아침 뉴스레터(한국어), 주 1회 영문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영상 인터뷰 프로젝트인 와우투게더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당사 편집팀에서는 뉴스레터와…
스마트폰 카메라로 물체를 찍으면 AI가 자동으로 3D로 전환시켜주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리빌더AI가 정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 사업자로 선정돼 대규모 3D 에셋 데이터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리빌더 AI가 선정된 ‘2022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한다. 사업내용은 메타버스 내 3D 객체 생성·복원, 가상환경 구축, 데이터 증강 등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3D 에셋 및 사물 모델링 이미지/스케치 상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이다.
리빌더AI는 카이스트를 주관으로 다른 2개의 기업인 이투온, 드림투리얼과 함께 컨소시엄을 이뤄 사업을 수행하며, 약 10,000개 이상의 3D에셋을 구축할 예정이다.
리빌더AI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3D를 만들 수 있는 AI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으로, 네이버D2SF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매일 아침 국내 투자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