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logistics

AI 선적 서류 자동화 ‘와이즈컨베이’ 운영사 위레이저, 팁스 선정

2022-07-20 < 1 min read

author:

AI 선적 서류 자동화 ‘와이즈컨베이’ 운영사 위레이저,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AI 선적 서류 업무 ‘와이즈컨베이(WiseConvey)’ 운영사 위레이저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회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R&D)자금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간과 정부가 연계 지원하는 구조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JB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위레이저가 서비스하는 ‘와이즈컨베이(WiseConvey)’는 선적 서류 업무에 비전 인공지능(AI)를 적용해 파일을 업로드하면 따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이를 처리해주는 플랫폼이다.

과거 해운회사는 이메일을 비롯한 물류 서류 핵심 데이터를 수동 또는 OCR 등 방식으로 입력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됐으며,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았다. 하지만 ‘와이즈컨베이(WiseConvey)’는 인공지능(AI)를 적용해 파일을 업로드하기 때문에 오류 발생률 저하와 함께 시간 단축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JB벤처스의 유상훈 대표는 “최근 해운 시장에서 수출입 물류에 대한 디지털 및 자동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하지만 이를 위해선 기술력뿐만 아니라 해당 사업에 대한 전문성이 필수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 위레이저는 오랜 업무 경험과 AI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높은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현종 위레이저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위레이저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위레이저의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국내외 물류 시장까지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