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Contents

“제주에서 일도 하고 휴가도 즐긴다” 컬쳐히어로, 워케이션 운영

2022-07-22 < 1 min read

author:

“제주에서 일도 하고 휴가도 즐긴다” 컬쳐히어로, 워케이션 운영

Reading Time: < 1 minute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가 직원 복지 향상과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해 워케이션(Workation)을 운영한다. 워케이션은 여행지에서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 형태로, 최근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도입하며 새로운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컬쳐히어로는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제주 법인을 세우고 바다가 보이는 제주 조천읍에 직접 사무실과 숙소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사무실에는 평소랑 똑같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업무 공간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도 구성되어 있다.

업무와 휴가를 병행하고자 하는 컬쳐히어로의 모든 임직원은 연 1회, 일주일간 제주 워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항공비와 일부 교통비도 지원된다.

컬쳐히어로는 직원 복지를 위해 워케이션 외에도 시차 출퇴근제, 재택과 출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워크 제도를 운영 중이며, 직원들이 병원 등 기타 업무를 편히 볼 수 있도록 시간 단위로 휴가를 사용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컬쳐히어로 양준규 대표는 “워케이션은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임직원들이 근로 의욕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컬쳐히어로는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복지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330만 명 이상의 SNS 구독자와 1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며, 푸드 레시피와 관련 정보 및 쇼핑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