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nterprise

비상장사 증권 관리 ‘주주’,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연계

2022-09-02 < 1 min read

author:

비상장사 증권 관리 ‘주주’,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 연계

Reading Time: < 1 minute

비상장기업 증권 관리 서비스 주주(ZUZU)가 네이버클라우드워크플레이스’와 제휴해 워크플레이스 이용 기업들에 증권·법무·세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워크플레이스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만든 인사·근태·비용·회계 관리 솔루션을 탑재한 기업 정보 시스템이다.

ZUZU는 주주총회, 스톡옵션, 법인 등기 등 비상장기업에게 꼭 필요한 각종 업무를 지원하는 SaaS 솔루션이다. 모든 주식회사가 반드시 관리해야 하지만 복잡한 법률 지식을 요하는 등 진입 장벽이 있는 증권·법무·세무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ZUZU는 2년 만에 4,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해, 작년 11월 두나무에 인수된 바 있다.

이번 연계를 통해, 기존에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도 ZUZU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워크플레이스 내 ‘업무 지원 서비스’ 메뉴에서 간단히 회사를 등록하면 바로 주주명부, 스톡옵션, 법인 등기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워크플레이스를 통해 ZUZU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35만 원 상당의 서비스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 워크플레이스와 비상장기업 증권 관리 업계 1위인 ZUZU가 결합하여, 더 많은 분들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법인 운영은 ZUZU에게 맡기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탄탄한 스타트업 운영 인프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