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한정판 스니커즈 발매정보 ‘슈프라이즈’, 팁스 선정

2022-11-18 < 1 min read

author:

한정판 스니커즈 발매정보 ‘슈프라이즈’,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한정판 발매정보 플랫폼 슈프라이즈를 운영하는 플래튼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인 팁스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2년 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플래튼의 프리시리즈A 라운드 투자사이자 팁스 운용사인 스프링캠프를 통해 이루어졌다.

플래튼이 운영하는 ‘슈프라이즈’ 서비스는 폐쇄적인 전세계의 한정판 발매 정보를 가장 빠르고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그간 사용자들이 겪던 응모 과정의 불편함을 해결했으며, 한정판 제품의 발매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월간 90만명이 방문하며 약 3,900만개의 방대한 응모 데이터가 만들어지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특히 이번 팁스 선정에서는 플래튼이 보유한 전세계 발매정보 모니터링 기술의 자동화와 사용자들에 맞춤화된 콘텐츠 역량을 통해 유료 마케팅 없이도 빠르게 성장해온 팀의 역량을 인정 받았다.

이상인 플래튼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기존 사용자들의 누적된 응모 데이터와 시세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사용자에 맞는 보다 정교한 실시간 발매 정보 알림과 상품 추천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재 국내 최고 수준의 발매정보 모니터링 기술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더욱 강화해 팁스를 통해 글로벌 사용자들 또한 확보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