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씽씽, 새 킥보드 모델 Q1 출시

2022-11-30 2 min read

author:

씽씽, 새 킥보드 모델 Q1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공유 킥보드 씽씽을 운영하는 피유엠피는 사용자의 원활한 이용경험을 위해 새로운 Q시리즈(이하 Q1) 모델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Q1 기기는 기존 모델과 다르게 사용자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많은 부분들을 개선했다. 앞바퀴의 인치수를 10인치에서 12인치로 늘려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더욱 넓어진 발판을 통해 누구나 안정적인 자세로 주행할 수 있으며, 2.5인치의 광폭 타이어가 적용된 뒷바퀴 덕분에 기존 모델과 비교해 부드러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브레이크 및 브레이크 패드를 앞바퀴와 뒷바퀴에 모두 설치하여 이용자의 제동거리를 줄일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경사로에서도 주차 시 킥보드가 쓰러지지 않도록 더블 킥스탠드를 적용했다. 

씽씽은 공유 킥보드 업계 최초로 한국어 음성 안내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씽씽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국어 음성을 통해 대여, 반납 그리고 주행에 필요한 안내사항을 설명해준다. 사용자는 음성 안내 시스템을 통해 상황 별 이용 방법에 대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씽씽은 첫 모델 출시부터 전문 킥보드 제조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는 킥보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형 Q1 모델도 마찬가지로 전동 킥보드 제조업체인 퀵휠(KuickWheel)과 A부터 Z까지 긴밀하게 협업하여 반복파손, 리스크차단, 구조기술 보강설계, 배터리 성능 개선, 그리고 안정성 증대와 같은 결과를 냈다. 

씽씽은 Q1 모델 출시를 기념하여 신형 킥보드 이용후기 설문조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Q1 모델을 이용한 모든 사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후기를 남기고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씽씽은 지난 21일부터 진행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신형 모델 배포 하루만에 500건에 가까운 대여수를 기록 중이다. 

김상훈 씽씽 대표는 “씽씽은 앞으로도 단지 킥보드 기기만 구매하여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 것이며, 사용자 친화적으로 특화된 모델을 통해 꾸준히 R&D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기 연구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용자들이 좀 더 씽씽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