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Contents Entertainment Travel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앱’ 발표…닥터나우-클래스101 등 선정

2022-12-01 2 min read

author: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앱’ 발표…닥터나우-클래스101 등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구글플레이가 ‘2022 올해를 빛낸 앱’을 선정, 1일 발표했다.

매년 연말 구글플레이는 엔터테인먼트,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올해의 앱과 캐주얼, 인디 등 한 해를 빛낸 올해의 게임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도 19종의 게임과 10종의 앱이 후보작에 올랐다

‘2022 올해를 빛낸 베스트 앱’에는 ‘Disney+’, 베스트 게임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선정되었으며, 이용자가 직접 투표해서 뽑은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는 ‘네이버페이’, 인기 게임에는 ‘블루 아카이브’가 선정됐다.

2022년은 장기화된 팬데믹 시대를 반영한 ‘비대면’·‘비접촉’ 서비스들과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부 활동이 서서히 증가하며 여행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앱들이 사랑받았다. 올해를 빛낸 앱·게임 수상작을 살펴보면 우리의 일상 생활에 팬데믹이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또 이로 인한 우리의 삶이 얼마나 많이 변화했는지 엿볼 수 있다.

길어지는 팬데믹 영향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가 강세를 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전화 진료와 약 배달을 받을 수 있는 ‘닥터나우‘가 ‘2022 올해를 빛낸 선한 영향력 최우수 앱’으로, 다양한 컨텐츠의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CLASS101’은 ‘2022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최우수 앱’으로 꼽혔다. 또한 지갑 없이 언택트로 결제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는 ‘2022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최우수 앱’,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 2관왕을 차지했다. 

더 큰 화면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신설된 대화면 앱 부문에서는 ‘웨이브(Wavve)’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코로나블루를 이겨내기 위해 여행 등 야외 활동이 많아져 ‘대한항공 My’가 올해를 빛낸 웨어 앱 부문 최우수로, ‘제주패스’가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로 선정됐다.

게임 부문에서는 이미 인기가 증명된 게임과 오리지널 원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들에 대한 선호가 높았다. 레전드 원작의 강렬한 콤보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 완벽히 구축하고 완성도 높은 도트 그래픽까지 가미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2022 올해를 빛낸 대상 게임’,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오랜 기간 꾸준하게 사랑 받는 ‘Pokémon GO’가 ‘2022 올해를 빛낸 장수 최우수 게임’으로, ‘리니지 W’가 ‘2022 올해를 빛낸 경쟁 최우수 게임’으로 각각 선정됐다.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디아블로 이모탈’은 ‘올해를 빛낸 스토리 최우수 게임’ 및 ‘올해를 빛낸 태블릿 최우수 게임’으로 2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는 ‘올해를 빛낸 캐주얼 최우수 게임’으로, 지하 도시 신도림에 들어가지 못해 지옥에서 강해지는 ‘신도림 with NAVER WEBTOON’은 ‘올해를 빛낸 인디 최우수 게임’으로 선정되었으며, 거대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를 해결하는 ‘블루 아카이브’가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을 수상했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