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나눔재단, ‘2022 REBREATHE 소셜벤처 재도전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열매나눔재단은 지난 1일 서울 선정릉 슈피겐홀에서 ‘2022 RE:BREATHE 소셜벤처 재도전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RE:BREATHE 소셜벤처 재도전 프로그램(이하 리브리드 프로그램)은 기아의 사회공헌 활동 ‘굿 모빌리티 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된다. 굿 모빌리티 캠페인은 열매나눔재단과 기아,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가 함께 국내 청년 사회적기업가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로 4기째 진행된 리브리드 프로그램은 사회적 인식과 문화, 금전적·제도적 문제 등으로 재도전이 어려웠던 사회혁신가들에게 다시 일어설 기회를 제공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액셀러레이팅은 사회혁신 컨설팅 기업 비소사이어티가 전담했다.

데모데이에서는 먼저 ‘야나두’ 김민철 공동대표가 기조 강연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올 6월부터 6개월간 액셀러레이팅과 평균 1600만원의 재기 지원금을 받으며 재도약에 힘쓴 △가로주름 △육아크루(다이노즈) △쭙 △프리즈미 △플러스코프 등 5개 소셜벤처가 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알럼나이 스피치에서는 3기 수료 기업 오리진의 염기명 대표가 사업 참여 이후의 성과를 공유했다.
심사 이후 이어진 시상식에서 대상은 ‘육아크루’, 최우수상은 ‘쭙’ 그리고 우수상은 ‘가로주름’, ‘프리즈미’, ‘플러스코프’가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육아크루는 동네 기반의 O2O 육아맘 커뮤니티 서비스다. 육아크루 정윤지 공동대표는 “리브리드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셜 미션을 구체화하고 소셜 임팩트 측정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육아크루는 육아맘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박재욱 코스포 의장 “스타트업 지속 성장 도모할 것”
- 디캠프X얼라이언스 주최 1월 디데이, ‘놀잇’ 우승
- 더인벤션랩, 펫테크 6개사 참여 ‘펫케어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개최
- “韓, 글로벌 진출 테스트베드로 적합”…이영 장관, WEF서 글로벌 스타트업에 당부
- 더인벤션랩-DS네트웍스그룹, ‘넥스트유니콘빌더’ IR DAY 개최
- VC 공부 모임 ‘4차투자협의회’, 제너러티브 AI 열공.. “유망산업 이해 증진”
- 인포뱅크 x eo, 오는 31일 ‘시드팁스 99℃’ 데모데이 개최
- SGI서울보증,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성과발표회 개최
- 창진원, CES 2023서 포스트팁스 10개사와 글로벌 IR 개최
- 강원혁신센터, 강원권 예비창업패키지 연합 네트워킹 데이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