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X임플로이랩스, ‘채용 매칭 공동 사업’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인사관리(HR) 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직장인과 기업을 연구하는 스타트업 임플로이랩스와 ‘채용 매칭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원티드랩 채용 서비스 ‘원티드‘와 임플로이랩스의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 간 연동을 추진한다. 각 서비스 이용자는 회원 연동을 통해, 양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잡브레인 이용 중에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다.
잡브레인은 경력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학력 및 경력 검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연봉⋅급여⋅세금 등 소득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임플로이랩스는 잡브레인 경력 및 소득관리 기능을 원티드 이용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플로이랩스 김지현 대표는 “이제 잡브레인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티드랩과 협업을 통해 구직자의 채용 경험을 혁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매칭 시장을 더욱 고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임플로이랩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하며 HR테크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원티드랩, ‘100억 투자유치 기업 전용관’ 운영
- 개발자 82%, 이직 시 가장 중요한 조건은 연봉…2위는 성장 가능성
- 채용관리 ‘두들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실시간 아르바이트 매칭 ‘급구’, GS25와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
- [스타트업 투게더] “주니어 커리어 시장의 No.1 되겠다”…이십사점오
- 레몬베이스,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누적 투자액 140억원
- 연봉 1억 이상 채용공고 한 곳에…리멤버, ‘리멤버 블랙’ 출시
- 개발자 83% “2023년에도 스타트업 혹한기 지속될 것”
- 온라인 사무 보조 플랫폼 ‘이지태스크’, 벤처박스 등에서 추가 투자유치
- 구인구직앱 이용자 400만명.. 알바몬이 1위